평소에도 꾸준히 암요양병원 방문해, 대장암 예방해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관 인증평가 마크


  • 예약 및 진료안내
  •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평소에도 꾸준히 암요양병원 방문해, 대장암 예방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8-07 13:41 조회983회 댓글0건

본문



원활한 배변은 자신의 몸이 건강한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척도라 할 수 있다. 종종 대변에 피가 묻어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될 때가 있는데, 이러한 현상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찜찜한 기분을 금방 잊고 사는 경우가 많다.

 

붉은 빛깔의 일회성 혈변은 단순한 치열이나 변비 등이 원인인 케이스가 많으나 혈변이 지속되는 경우 대장암이나 소화관 내 궤양 등 심각한 질병의 증상일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검진을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장암은 대부분의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대장암 초기증상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 간혹 장관 내 출혈증상으로 빈혈이나 식욕부진, 체중감소가 나타나며 병기가 진행됐을 시에는 배에서 덩어리가 느껴지거나 복통이나 설사, 변비 등의 배변습관 변화가 나타나며 혈변이 동반되기도 한다.

 

대장암은 폐암과 함께 남성의 발병률이 높은 편이다. 한국 남성 사이에서 폐암과 대장암의 발병이 많은 이유는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회식문화, 흡연, 잦은 음주 등을 들 수 있다.

 

이에 서울 강남 암요양병원 청담힐요양병원 하동석 병원장은 중장년 층의 남성은 건강상태의 변화를 낙관하는 경향이 짙어 초기 증상을 방치하는 사례가 많다. 또한, 진단이 늦어져 질병이 상당 부분 진행된 상황에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빈번한데, 암의 조기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은 향후 생존 기간 및 치료율과 직결되는 사항이므로 1년에 1회 정도는 꾸준한 대장암 검진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얘기했다.

 

최근에는 이러한 암 치료과정을 스스로 진행할 수 없어 암 환자를 위한 암요양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암요양병원을 선택할 때 단순한 요양을 목적으로 두기보다는 암을 치료하고 암의 재발 및 전이를 막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암요양병원의 암 치료 방식으로는 암세포와 정상 세포 간의 생리적 특성을 고려해 정상 세포의 손상 없이 고주파열 에너지를 통해서 암세포만을 파괴하는 고주파 온열암치료, 압노바, 셀레늄, 자딕신, 고용량 비타민, 글루타치온 등의 성분이 풍부히 함유해 암 치료 효과를 입증받은 면역주사, 암 치료 과정 중 빈번히 발생하는 오심, 구토, 입맛 없음, 체력 저하 등을 방지하는 한약 및 면역약침 등이 있다.

 

서울 강남 암요양병원 청담힐요양병원 하동석 병원장은 위암을 비롯한 여러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암 케어시스템을 구축한 대장암 요양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양한방협진 통한 암면역 센터를 운영하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단순한 치료는 물론 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식단 및 여러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에서 치료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암 치료를 비롯한 모든 질병 치료는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할 시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신뢰도 높은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병원 이용안내 병원 운영시간,입퇴원 안내 병원 위치안내 병원 의료진소개
로고

청담힐요양병원 대표자명 : 오원석, 하동석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713 튼튼병원빌딩 청담힐요양병원 10층~15층 사업자번호 : 507-98-38800
TEL : 02-542-7582 / 직통상담번호 : 010-9580-7582 FAX : 02-542-758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오원석, 하동석 cheongdamhp@naver.com
병원 외래 진료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 토요일 오전 9시~오후1시 /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8 Cheongdamhp. All Right Reserved

대표번호